서브이미지글자

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은 2002년 작업치료교육인증평가위원회를 발족하여 2007년부터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교육인증을 본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5년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으로 조직 개편하여 새로이 출범하였습니다.

본 평가원은 작업치료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역량을 갖춘 작업치료사를 양성하고 작업치료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1년까지 27개 대학이 WFOT 교육인증을 받았으며, 2017년부터 작업치료 교육의 질을 평가하는 한국작업치료교육인증도 10개 대학이 인증을 받았습니다.

본 평가원은 전국 대학의 WFOT 교육인증 확대를 통해 한국작업치료교육의 국제화에 앞장서겠습니다.

한국작업치료교육인증평가는 역량 중심의 작업치료교육과 질적 관리를 위해 성과중심평가로 기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객관적이며 신뢰할만한 인증평가로서 자리매김하여 작업치료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국내외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평가인증기관으로서 책무성을 높이고, 정부인정기관이 되도록 준비할 것입니다.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등과 협력하여 빠른 기간 내에 재단법인으로 성장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이 작업치료교육의 내실화와 국내외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작업치료사 양성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장   이 향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