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이미지글자

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은 2002년 작업치료교육인증평가위원회를 발족하여 2007년부터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교육인증을 본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5년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으로 조직 개편하여 새로이 출범하였습니다.
본 평가원은 작업치료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역량을 갖춘 작업치료사를 양성하고 작업치료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7년 상반기까지 14개 대학이 WFOT 교육인증을 받았으며, 2017년부터 작업치료 교육의 질을 평가하는 한국작업치료교육인증도 시작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평가원은 전국 대학의 WFOT 교육인증 확대를 통해 작업치료사들이 국가의 벽을 넘어 활발한 왕래가 이루어지도록 한국작업치료교육의 국제화에 앞장서겠습니다.
사회의 요구에 따라 작업치료 교육도 수요자 중심교육, 역량 중심 교육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한국작업치료교육인증평가는 역량 중심의 작업치료교육과 질적 관리를 위해 성과중심평가로 기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객관적이며 신뢰할만한 인증평가로서 자리매김하여 작업치료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국내외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평가인증기관으로서 책무성을 높이고, 정부인정기관이 되도록 준비할 것입니다.
평가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등과 협력하여 재정을 확보하여 빠른 기간 내에 재단법인으로 성장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이 작업치료교육의 내실화와 국내외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작업치료사 양성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평가원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들과 정보와 의견을 활발히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장   이 향 숙